한인소식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택마련 꿈은 철저한 준비와 인내 필요
샬롬센터 제29차 주택정보 박람회
기사입력  2018/07/01 [12:25]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 샬롬센터 제29차 주택정보 박람회가 미주평안교회에서 열리고 있다.     © 크리스천비전


   한인이민자들의 꿈인 내 집 마련 주택박람회가 샬롬센터(소장 이지락 장로) 주최로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23일(토) LA소재 미주평안교회(담임 임승진 목사)에서 개최한 제29차 주택정보박람회에는 한인 1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Citi Bank, Wells Fargo Bank, Bank of the West, First Republic Bank, Boston Private, Cal HFA, Bank Of America, Chase, Union Bank. CA DBO 등의 금융기관이나 긍융 서비스 업체, LA카운티와 CA주 정부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해 주택 융자안내 등 주택 마련을 위한 빠르고 실용적인 정보들을 소개했다.


   특별히 캘리포니아 비즈니스 감독국(DBO: Department of Business Oversight)에서 나온 Jackie Wiley씨는 은행, 융자기관이나 부동산회사, 중개 에이전시 등 금융기관이나 금융 서비스 업체를 선택할 때 5가지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Jackie씨는 “첫째,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통한 사기위험방지 둘째, 개인과 회사의 신용과 자격 여부 체크 셋째, 다양한 융자기관의 정보와 조건 비교 넷째, 샬센터 같은 신용 있는 비영리 단체와의 유대관계 다섯째, 캘리포니아 DBO 등 정부기관의 이용”등을 강조했다.

▲샬롬센터 소장 이지락 장로가 주택마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설명하고 있다.     © 크리스천비전


   샬롬센터 소장 이지락 장로는 첫 주택을 구입하려는 한인들이 샬롬센터를 통해 주택을 구입한 사례를 언급하면서 첫 번째 주택구입을 위한 8가지 키워드를 설명했다. 이 소장은 △총수입에 걸 맞는 주택규모 구입 △주택 구입총액의 3-5% 글로징 비용의 비축 △2년 인컴히스토리 기록 △최근 2달 동안의 은행 스테이먼트 △최근 2년 연방정부 세금자료 △좋은 크레딧 관리 △최소 1-2년의 구입준비기간 △주택구입교육프로그램의 충실한 이행


   샬롬센터측은 모기지 페이먼트를 못 내는 가주 주택소유주들을 돕는 캘리포니아의 ’KEEP YOUR HOME CALIFORNIA(KYHC)’가 이달 29일(금) 오후 7시를 끝으로 지난 7년간 시행 프로그램이 종료되므로 한인들의 빠른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문의: (213)380-3700
 
              신정현 기자 press@christianvision.net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