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주장신대 ATS 정회원 자격취득
콜로라도 덴버 회의에서 최종결정
기사입력  2018/07/01 [12:17]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ATS 창립 100주년 기념 Biennial meeting으로 개최되고 있다.     © 크리스천비전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이상명 박사, 이하 미주장신대)는 지난 20(화)-21일(수) 콜로라도 덴버에서 개최된 북미신학대학원협의회(Association of Theological School, 이하 ATS) 회의에서 정회원 학교(Accredited Member) 자격을 취득했다. 미주장신대가 ATS 정회원이 됨에 따라 미국과 캐나다의 ATS 270여개 신학대학원 회원학교들과 동등한 자격으로 학점 및 학생 교류가 가능하게 됐다.


   ATS는 1917년 설립된 이후 신학교육의 건전한 방향 제시를 통한 권위를 갖고 있는 대표적인 북미주 신학대학원 인가기관으로서 알려져 있다. 이번 6월에 열린 덴버 회의는 ATS 창립 100주년 기념 Biennial Meeting으로 개최돼 지난 100년 동안의 역사와 전통의 올바른 계승과 미래의 변화와 혁신을 통한 발전을 모색한 모임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미주장신대는 1977년 설립 된 이후 오프라인과 온라인과정에서 건전한 복음주의 신학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KPCA(해외한인장로회) 교단 산하의 이민교계의 대표적인 신학교다. 현재 성서대학교협의회(Association for Biblical Higher Education: ABHE) 정회원 학교이다.


   미주장신대는 △신학학사(B.Th.) △교역학석사(M.Div.) △크리스천상담심리석사(MACCP) △선교학철학박사(Ph.D. in Contextual Studies)△ ESL 과정이 있다. 학사와 석사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어 오프라인 과정과 동일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토요전일제 B.Th. 영어 클래스도 개설하고 있다.
▶입학문의:(562)926-1023

                    이현욱 기자 eagle@christianvision.net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