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소식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영리단체사역 수료증 과정' 개설
월드미션대학교 온라인 과정으로
기사입력  2018/05/11 [05:51]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월드미션대학교 건물전경.      © 크리스천비전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송정명 박사, 500 Shatto Pl. LA)는 한인신학교 최초로 오는 6월 11일(월)부터 8월 5일(주일)까지 10주 과정으로 '비영리단체사역 수료증 과정'을 온라인으로 개설한다.


   입학처장 최윤정 교수는 “비영리단체사역 온라인 수료증 과정을 위한 목표로는 첫째, 선교적교회의 개념, 사명, 그리고 사역을 이해하며, 둘째, 비영리단체 운영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배우게 된다. 셋째, 교회안과 밖에서 비영리단체를 통한 선교사역을 감당하게 되고, 넷째, 본 과정을 통해 비영리단체 사역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며 “선교적교회 차원에서 비정부기구인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는 지역 및 국가 그리고 국제적으로 조직된 자발적인 비영리 시민단체/ 제3영역의 비영리단체인 NPO(Non-Profit Organization)는 사회 각 분야에서 공익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사역을 전반적으로 다룬 수료증 과정(총 5과목)을 이번 여름학기에 개설했다. 특히 온라인으로 총 40시간을 강의하며, 전 세계 어디에서나 수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설되는 과목은 △비영리단체 사역의 선교적 이해와 실천(1학점) △모금 및 캠페인(1학점) △비영리단체 운영 및 홍보마케팅(1학점) △국제개발사업에 대한 이해와 실천/ 국제 기구와 글로벌 NGO의 개요와 펀드(1학점) △기업의 사회공헌 및 비영리단체의 연계(1학점) 등이 있다.


   강사는 임진기 교수(휴먼엔 휴먼 인터내셔널 사무총장), 이준우 교수(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민아 교수(한국컴패션 마케팅 팀차장), 민준호 교수(대한적십자사 대외협력실 팀장), 임진호 교수(한국기술교육대 개도국 기술이전연구소 연구부장),  김도영 교수(한국비영리 학회 이사, 숭실사이버대 외래교수) 등이 참여한다.
▶웹 사이트: www.wmu.edu
▶문의: (213)388-1000 Ext.114 입학처장 최윤정 교수.

              이정현 기자 153@christianvision.net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