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 진수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일을 거룩하게 지킵시다(21)
-주일성수의 중요성과 필요성-
기사입력  2018/04/27 [08:19]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남가주원로목사회 증경회장 최낙일 목사.     © 크리스천비전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찌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라 무릇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찌며 무릇 그 날에 일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쳐지리라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제 칠일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무릇 안식일에 일하는 자를 반드시 죽일찌니라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제칠일에 쉬어 평안하였음이니라 하라”(출애굽기 31:12-17).


   여기서 ‘표징’이라 함은 이스라엘 백성이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백성 된 표’라는 뜻이다. 오늘날 교회와 성도들의 주일성수는 ‘천국 백성된 표’이다. 고로 ‘주일성수’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너는 엿새 동안 일하고 제 칠일에는 쉴찌니 밭 갈 때에나 가둘 때에도 쉴찌며”(출 34:21). “모세가 이스라엘의 온 회중을 모으고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사 행하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엿새 동안을 일하고 제 칠일은 너희에게 성일이니 여호와께 특별한 안식일이라 무릇 이날에 일 하는 자를 죽일지니 안식일에는 너희의 모든 처소에서 불도 피우지 말지니라”(출 35:1-3).


   십계명중 제4계명인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킬 지니라”고 자주 말씀하신 것은(출 5:16, 21~30, 20:8~11, 31:12~17, 34:21, 35:1~3)십계명중 제4계명인 ‘안식일’을 지키라는 말씀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이다. 여기 ‘여호와께 특별한 안식일’이라고 한 것은 다른 계명보다 가장 귀하고 중요하다는 뜻이다. 안식일을 성일로서 중요하다는 것은 하나님을 공경하며 순종하는 신자에게 영적 안식을 누리는 날이기 때문이다. 이날에 육신의 모든 일을 쉬는 것도 영의 안식을 위해서이다. 땅에서 안식 하는 신자라야 하늘의 안식도 누릴 수 있다.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