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경 전체를 한 눈에…’
유석영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기사입력  2018/04/13 [11:01]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주님의영광교회에서 한눈에 보는 성경 세미나가 열리고 있다.     © 크리스천비전


   주님의영광교회(담임 신승훈 목사)는 지난 6일-7일 양일간 한눈에 보는 성경사역원 대표 유석영 목사를 초청해서 목회자와 평신도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둘째 날 유 목사는 평신도를 위한 성경세미나에서 성경 연구방법으로서 첫째, 숲(전체 구조, 권 맥, 장 맥) 둘째, 나무(부분구조, 단락 맥, 절, 단어) 셋째, 원독자 관점( 1차적 저자와 1차적 독서자) 넷째, 문법적 해석’ 등 4가지 해석 방법을 집중 강의했다.

▲성경사역원 대표 유석열 목사.     © 크리스천비전

   유 목사는 “성경연구를 할 때 성경의 단편적 지식들을 하나의 맥으로 보아서 통일성과 일관성을 갖는 하나의 핵심적 주제를 파악해야 한다”며 “구약과 신약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발견해야 올바른 성경공부이다. 또한 성경을 바로 알 때 성도의 사명과 정체성을 깨닫게 되고 겸손과 능력을 갖춘 하나님이 기뻐하는 복음전파의 일꾼이 될 수 있다. 결국 복음의 일꾼이 되는 토대는 성도들이 성경을 전체적으로 바로 연구하고 말씀의 의미를 정확히 알 때 복음전파에 능력과 자신감이 생기는 것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신정현 기자 press@christianvision.net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