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뉴스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통의 법칙
기사입력  2017/07/24 [12:51]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 크리스천비전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에베소서 4:29).

 

1.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마라. 뒷말은 가장 나쁘다. 궁시렁 거리지 마라.

 

2. "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진다.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 들을수록 내편이 많아진다.

 

3. 목소리의 "톤"이 높아질수록 "뜻"은 왜곡 된다. 흥분하지마라. 낮은 목소리가 힘이 있다.

 

4. "귀"를 훔치지 말고 "가슴"을 흔드는 말을 하라. 듣기 좋은 소리보다 마음에 남는 말을 하라.

 

5. 내가 "하고"싶은 말보다 상대방이 "듣고"싶은 말을 해라. 하기 쉬운 말보다 알아듣기 쉽게 이야기해라.

 

6. 칭찬에 "발"이 달려있다면, 험담에는 "날개"가 달려있다. 나의 말은 반드시 전달된다. 허물은 덮고 칭찬은 자주해라.

 

7. "뻔"한 이야기보다 "펀"(fun)한 이야기를 해라. 디즈니 만큼 재미있게 해라.

 

8. "혀"로만 말하지 말고 "눈"과 "표정"으로 해라. 비언어적 요소가 언어적 요소보다 힘이 있다.

 

9. 입술에 "30초"가 가슴에 "30"년이 된다. 나의 말 한마디가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10. "혀"를 다스리는 것은 나지만 내 뱉어진 "말"이 나를 다스린다. 함부로 말하지 말고 한번 말한 것은 책임을 져야한다. 소통은 귀로 듣고 눈으로 말하는 것이다.

 

“말이 있기에 사람은 짐승보다 낫다. 그러나 바르게 말하지 않으면 짐승이 그대보다 나을 것이다.

- 고레스탄 -

“행복은 작은 감사가 모여 이루어지는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 평생감사 -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