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뉴스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장 성공적인 투자
가장 성공적인 투자는 바로 성경 이었습니다 고백
기사입력  2017/07/24 [11:32]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 크리스천비전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디모데후서 3:15).

 

   ‘손님은 왕이다’란 표어와 백화점에서의 정찰가격 제를 개척한 사람으로 유명한 백화점 왕 존 워너메이커. 그가 사업가로서 60년을 맞은 기념행사에서 한 기자가 그에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회장님, 지금까지 투자한 것 중에서 가장 성공적인 투자는 무엇이었습니까?”

워너메이커는 한 치의 머뭇거림도 없이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제가 10살 때 최고의 투자를 한 적이 있지요. 그때 저는 2달러 75센트를 주고 예쁜 가죽 성경 한 권을 구입했어요. 이것이 제 인생에 있어서 가장 위대한 투자였습니다. 왜냐하면 그 성경이 저를 만들었으니까요.”

기자가 다시 물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먼저 하나님을 온전히 믿고, 말씀을 실천해야지요.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하며 기쁘게 일하다 보면 성공은 어느새 자신의 옆에 다가와 있게 됩니다.”

 

   미국의 16대 대통령 에이브라함 링컨과 정열의 복음 전도자 D. L. 무디 와 동시대를 살았던 존 워너메이커는 가난했던 어린 시절, 오직 하나님을 의지하며 자랐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으며 꿈을 품고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했습니다.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최선을 다해 살면서 모든 영광과 찬사를 하나님께 돌렸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경을 읽는 것에 만족하거나 교회에 갈 때만 장식품으로 들고 다니는 동안 워너메이커는 그의 인생의 매 순간 성경 말씀을 실천하며 꿈을 성취하는 것으로 채워 나갔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6-17).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은 “나는 영국을 버릴 수 있어도 성경은 버릴 수 없다. 왜냐하면 영국은 성경으로부터 부강해졌기 때문이다. 영국은 원래 해적의 나라였으나 성경 말씀으로 선진화되었으며 신사의 나라가 됐고 해가 지지 않는 대국이 된 것이다”고 말하였습니다.

 

   성경이 왜 우리에게 필요할까요? 첫째, 성경은 내 인생의 앞길을 인도하는 등불이기 때문입니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 119:105). 둘째, 성경은 이 세상의 그 어떤 철학이나 학문이 주지 못하는 지혜를 주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 3:15). 셋째, 성경은 사탄의 유혹과 공격을 이기는 능력을 주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마귀의 시험을 받을 때 “사람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산다”고 말씀하시며 사탄을 물리쳤습니다. 성경 말씀은 성령의 검이기에 말씀을 믿으면 마귀도 이기고 시험을 이길 수 있고, 권세 있게 말씀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 4:4).

 

   조지 워싱톤은 “하나님과 성경이 없이는 이 세상을 바르게 다스릴 수 없다”고 했고, 아브라함 링컨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최대의 선물은 성경이다”라고 했으며,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은 “내가 아무리 피곤해도 성경을 읽지 않고 침실로 들어간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미국 역사상 가장 감사장을 많이 받은 데일 로저스는 녹음예술, 텔레비전, 영화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어 좋은 일을 많이 한 분입니다. 그녀는 특별히 고아나 정신박약아 같은 버림받은 불행한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많은 자선모금행사를 했습니다. 보통 사람 같으면 50번도 어려운데, 무려 5,000번이나 되는 자선행사를 열어 어려운 아이들을 도왔습니다. 그녀는 『God in Hard Time(어려운 때의 하나님)』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은 고백을 했습니다.

 

   "저는 마약에도 빠졌었고 인생의 밑바닥까지 떨어졌었습니다. 버림받은 인간, 쓸모없는 인간이었습니다. 그런데 성경을 읽기 시작하고부터 인생이 새로워졌습니다. 성경 속의 인물들은 어려울 때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신앙으로 위기를 극복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어려울 때는 반드시 성경을 읽으세요.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성경이 어떤 책이기에 이렇게 사람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삶을 살게 할까요? 성경은 인류의 시작인 창세기부터 인류의 종말인 요한계시록까지 전 역사를 기록한 책으로, 인간에게 주신 하나님의 편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도 이 성경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의 탄생과 그의 대속의 죽음과 부활, 천국과 지옥에 대한 귀한 진리를 보여주는 계시의 책입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기록된 살아 있는 생명책입니다. 성경만이 천국으로 가는 길을 바르게 가르쳐 주며 누구나 예수님께 나아와 그의 피와 공로를 의지하면 다 구원받을 수 있는 영생의 길을 보여 주는 유일한 책입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행 4:12).
 
   성경은 죽음 이후의 소망에 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죽음 후의 생명, 천국(영생), 미래의 생활에 관한 말씀은 성경에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 11:25-26).
 
   성경은 신앙의 표준이 되는 책이기 때문에 신앙생활과 인생의 나침판과 같습니다. 성경은 진리를 깨닫게 하며, 우리를 영생으로 인도하는 생명책입니다.

 

   존 워너메이커에게 가장 성공적 투자가 성경을 구입하여 하나님 말씀을 읽고 실천하며 즐겁고 기쁘게 살았던 것처럼 우리 모두 이 무더운 여름. 나를 살릴 생명의 말씀을 통독하고 묵상하며 말씀에 순종하고 실천하는 은혜로운 여름 보내시길 기도합니다.

 

   생명의 주인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귀한 성경을 저희들에게 선물로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어두운 인생길을 밝혀주시는 빛과 등이 되시는 말씀의 능력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말씀을 읽을 때마다 성령의 감동으로 말씀의 참 의미를 깨닫게 하시고, 저에게 속삭이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고, 3분의 기적 묵상을 통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깊이 만나게 하소서. 성경 말씀에 따라 실천하며 저의 인생을 향한 주님의 뜻을 발견하게 하시고, 말씀으로 위로 받고 말씀으로 새롭게 되는 은혜를 경험케 하시며, 말씀의 능력 안에 거하고, 말씀의 은혜 안에서 살게 하소서. 아멘!

-GMAN 라디오 김정환 목사-

 

ⓒ christianvision.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