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 건강칼럼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혈압은 불치병인가
고혈압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
기사입력  2016/10/20 [14:07]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남산당한의원 원장 김용훈 장로.     © 크리스천비전

 

   고혈압은 혈압이 정상 범위보다 높은 만성 질환입니다.  지난 2000년에 조사한 바에 의하면 전 세계 성인 인구의 약 26%가 고혈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고혈압은 치료약이 없다고 알려져 왔으며, 혈압약은 한번 먹으면 평생 먹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매우 잘못된 통설입니다.  아마도 치료약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투약이 필요하다는 의미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약이든 소기의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중단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 처방되고 있는 처방약은 이뇨 방식, 혈중염분제거, 교감신경 차단 방식으로 처방하여 강화시키는 일시적 대증요법 약입니다.  이 약으로 인한 부작용으로는 자율기능이 무력화되어 치명적인 질병인 당뇨병, 소화장애, 관절통, 근육통, 치매, 대소변 불리 등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혈압은 질병이 아니라 증상이며 혈압은 그 원인을 찾아 제거하거나 치료하는 것이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고혈압자들은 예민하고, 얼굴이 잘 달아오르며, 비만자가 많고, 음식을 급하게 먹으며, 대소변이 불리하고, 배에 가스가 많이 차며, 복부가 창만하고, 위산이 많아 배 속이 편안치 못합니다. 


   임상 의사들의 공통된 고혈압 원인질병은 고지혈증
, 신장병, 당뇨병, 동맥경화증, 콜레스톨, 비만증 등이라 알려져 있으며 이런 질병을 가진 경우 혈액 순환 장애, 이뇨 장애, 혈관연동작용 장애를 일으켜 혈압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혈관이 굳어져 경화되면 압력이 생겨 혈압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지방질을 많이 섭취하면 콜레스트롤이 증가 되어 혈관 벽이 비대해 지고 고지혈증이 형성되어 혈액 흐름이 장애를 받고, 비만하면 혈관이 압박되어 혈압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고혈압의 원인은 대체로 신장 및 혈관 질환, 홀몬 성 질환, 선천성 유전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학계가 분석하고 있는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소질, 체질, 비만자, 직업, 식사 습관, 스트레스 등과 관계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그 원인을 찾아 치료하거나 관리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고혈압은 측정수치 160/90이상으로 올라가 떨어지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FDA는 혈압 약 장기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많이 발생하자 최근에 진단기준 혈압을 150/90으로 높였습니다고혈압은 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