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도할 때 기도노트를 적어보라”
기사입력  2014/11/27 [11:33]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우리가 하나님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자신만의 기도노트'를 적는 것이 중요하다       © 크리스천비전

 

 

   존 맥스웰 목사는 ‘왜 우리가 기도할 때 기도노트가 필요한지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고 있다.

 

   “기도 노트를 적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왜냐하면 손으로 쓸 때에는 마음이 손끝으로 모이기 때문이다.  그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기도제목을 일일이 적어도 좋고, 기도 제목의 윤곽만 대강 적어도 되고, 또는 중요한 성경구절을 적어도 된다.  따라서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택하면 된다.” 

    

   기도 노트를 적을 때 얻는 또 다른 이점은 바로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당신의 영적 성장이 기록으로 남게 되고, 영적 성장에 관한 통찰력이 생기게 되며, 당신의 사고와 간구한 내용을 명백히 볼 수 있고, 기도 응답 받은 기록과 살아가는 동안 다시 생겨나는 문제들을 살펴 볼 수 있다. 

    

더글라스 럼포드는 개인 노트의 귀중함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우리가 통찰력에 점점 의존하는 것을 배우는 동안 다른 한편으로 창의적인 능력도 생겨난다.  즉 우리가 우리의 마음 밭을 기도노트를 통해 개간할 때면 종종 설교나 어떤 특별한 일을 통해 영적인 씨앗이 뿌려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세상이 혼잡해 지고 어지러워질수록 많은 사람들이 주님과 단둘이 있는 시간을 즐기기 보다는 세상의 문화와 연합하며 살아가려는 경향이 있다.  프랑소와 페네론이 쓴 ‘성도의 완전함(Christian Perfection)’이란 저서에서 보면 “마치 대문을 한 두번 두드리다 곧 도망가 버리는 어린아이처럼 기도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이 있다”라고 기록한 글이 있다.

    

   이 말은 얼마나 많은 크리스천들이 주님 앞에 기도하러 와서는 자신의 모든 심정을 토로하기도 전에 세상의 바쁜 일상사로 말미암아, 몇 분간 앉아 있다가 일어나는 경우가 다반사라는 사실에 대해 경종을 알려주는 말이다.

 

   “당신의 마음 전부를 하나님께 바칠 수 없는 것은 하나님과의 튼튼한 관계를 만들어 가는데 심각한 장애물이 된다.  계속 출렁이는 바다에 달빛이 잘 반영되지 않는 것과 같이 불안정한 마음으로는 하나님을 체험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일정한 시간을 내어 온전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를 통해 나아가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견고하게 유지시켜 주는 큰 힘이 된다.” 라고 말하는 존 맥스웰 목사의 말처럼, 우리가 하나님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자신만의 기도노트’를 적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국제중보기도사역원에서 발행하는 중보기도노트를 사용함으로, 마음을 정돈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집중하여 우리 자신이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지에 대해 초점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늘 하는 기도이지만 중보 기도노트의 기록을 들여 다 보게 될 때마다, 자신의 삶의 여정가운데 함께 해주시는 주님의 사랑에 감사와 찬송을 드리게 될 것이다.  

 

   교회의 모든 성도뿐만 아니라 각 가정의 자녀를 위해 밤낮 눈물로 기도하는 어머니 나 아버지에게 꼭 필요한 ‘중보기도 노트’를 2014년 12월 주님이 오신 성탄의 계절에 ‘사랑의 선물’로 의미 있게 준비해 두는 것도 참으로 지혜로운 사람의 행위가 아닐 수 없다.

▶중보기도 노트 구입: www.ipmic.net/ip-press.html  

▶문의:(714)610-1345

 

                          기고: 선교사 홍경애 D.Min과정(국제중보기도사역원장)

ⓒ christianvision.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