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기도원리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도는 사명이다 (6)
주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기도임을 기억하라
기사입력  2020/08/28 [09:48]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치과전문의 최학선 목사.     © 크리스천비전


   이사야가 끈질기게 호소한 것과 같이 우리는 하나님이 무언가를 기억하시도록 해야 한다. 그 무언가에 우리의 소원이 담겨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쉬지 않고 우리를 위해 일하시게 해야 한다. 하나님이 움직이시면, 그분이 일하시면 모든 것이 끝난다.

   ‘반지의 제왕’을 보았는가? 불가항력적인 사태에서 결국 모든 것이 파멸에 이르게 됐을 때 절대의 힘이 작동하면 적대적인 것들은 일시에 허물어진다. 불가항력의 일은 인간의 노력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그것을 능가하는 절대의 힘이 가동되어야 한다. 창조주 하나님은 궁극의 능력자이시다. 그분은 우리와는 차원이 다르신 분이시다. 그래서 우리는 그분이 일하시도록 해야 한다. 그분이 무언가를 기억하시도록 끊임없이 상기 시켜드려야 한다.


   어떻게 할 수 있는가? 기도를 통해 상기시켜 드릴 수 있다. 기도 외에는 방법이 없다. 그분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기도다. 그래서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며, 세상을 주관하시는 분의 팔을 움직이는 것이다.


   우리 모두 기도할 수 있다. 하나님에게 가장 중요한 관심사는 피조물인 인간이다. 그분은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신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 일하신다. 놀라운 기도의 사람이었던 E.M. 바운즈는 이렇게 말한다.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가장 좋은 도구는 사람이다. 교회는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과 계획을 찾지만 하나님은 항상 더 나은 사람을 찾고 계신다.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복음의 영광이 임하기도 하고 떠나기도 한다. 전심으로 하나님을 향하는 자를 위하여 하나님은 기꺼이 그 능력을 베푸신다.

   다윗의 예를 통해서 전심으로 하나님을 향하는 자를 위하여 하나님은 기꺼이 그 능력을 베푸신다는 말이 증명되었다. 어찌 다윗뿐이겠는가. 전심으로 하나님을 향하는 우리 모두를 통해 하나님은 그분의 일을 이루신다. 하늘 아버지는 오늘도 불꽃같은 눈으로 이 땅을 감찰하시며 기도하는 한 사람을 찾으신다. 그분은 우리에게 선을 베푸시길 기뻐하신다. 기도보다 사람들에게 축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없다. 아침부터 밤까지 주님과 교제하며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그분께 고하는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 명심하자. 우리 모두 기도할 수 있고 기도해야 한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 기도할 수 있고, 기도해야 한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쉬 지 않고 기도하는 사람들은 그다지 많지 않다. 수많은 사람이 “나는 기도할 줄 몰라요. 솔직히 기도해도 별 효능도 없어요. 하나님이 내 기도는 듣지 않는 것 같아요”라고 말한다. 기도란 주제를 접하면 각 사람은 저마다 자기 나름의 견해를 갖고 자신만의 그림을 그릴 것이 다. 그리고 이런 생각을 할지 모른다.

   ‘기도는 반드시 해야 하는가?’, ‘기도하면 들으신다고 하는데 굳이 하나님이 내 기도까지 들으셔야 할 이유가 있을까?’, ‘솔직히 기도를 하든지, 안 하든지 하나님의 뜻과 계획은 변함없이 펼쳐지는 것 아 닐까?’, ‘도대체 누가 이런 질문들에 대해 나에게 속 시원하게 말해줄 수 있나?, 제대로 아는 사람들이 있기나 하나?’ 이런 생각이 들면, 마치 짙은 안개가 드리운 도로 위를 다니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런 안개 낀 도로에서 헤매다 보면 기도의 대상 자이며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대화를 나누며 소통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 줄 결정적 요소를 발견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