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소식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데이빗 류, '코로나19' 진단키트 확보
한국산 진단키트 2만 개 확보
기사입력  2020/03/26 [08:25]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 데이빗 류 LA 4지구 시의원.     © 크리스천비전


   LA 시가 '코로나 19' 진단키트의 급부족으로 감염이 의심되는 주민들이 진단을 받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데이빗 류 시의원(사진, LA 4지구)이 지난 22일 한국기업 시젠과  협업해  '코로나 19' 진단키트 2만 개를 확보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진단키트는 응급 의료원에 우선 공급될 예정이다.


   데이빗 류 시의원은 지난 18일 LA한인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LA 시, CA 주, 연방정부와 공조해 한국업체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업체는 한국에서 '코로나19' 검사의 대다수를 관장했을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과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등 전 세계 40여 국에 진단키트를 수출하고 있다.

 
   류 시의원은 “시젠 뿐만 아니라 타 제조 업체와도 협력해 코로나19 진단키트 수급이 전방위로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하며 주민들이 동요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씨젠 측은 한인교포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LA를 위해 앞으로 일주일에 10만 건의 코로나바이러스 진단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데이빗 류 시의원은 “테스트 건수가 늘어날수록 확진자 수는 더 늘어날 것”이라며 “현재 우리가 당면한 상황을 직시하고 정부의 지침에 적극 협조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통해 하루빨리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서로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