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목회자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말씀을 읽고 듣고 배우라
예수 그리스도 바로 알기 위해 성경을 배워야 한다
기사입력  2020/02/14 [07:19]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 은혜한인교회 한기홍 목사.     ©크리스천비전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마음에 꼭 드는’ 사람으로 성숙하고 변화되기 위해, 우리의 신앙생활에서 반드시 구분해야 하는 중요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사람을 통하여 성경을 배우는 것이요, 둘째는 하나님께 받는 것입니다.


   디모데후서 3장 14절은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고 했습니다. 디모데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워야 합니다. 부지런히 성경을 읽고, 열심히 성경을 연구하고, 사람을 통해서 바르고 확실하게 배워야 합니다. 성경을 잘 알지 못해 믿음의 확신이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덮어 놓고 믿는 사람도 있습니다. 무엇을 믿는지는 모르지만 참 용감한 사람들입니다. 무지에 대해 용감합니다.


   디모데후서 1장 5절에 의하면, 디모데는 어릴 때부터 외할머니 로이스와 어머니 유니게를 통해 말씀을 잘 배우고 전수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울에게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복음의 진리도 철저히 배웠습니다.


   장 칼뱅은 “성경을 통하지 않고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 길이 없다”고 했습니다. 바꿔 말하면, 성경으로만 예수님을 확실히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믿는 도리인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알기 위하여 성경을 배워야만 합니다.


   ‘은을 구하는 것같이 그것을 구하며 감추어진 보배를 찾는 것같이 그것을 찾으면 여호와 경외하기를 깨달으며 하나님을 알게 되리니”(잠 2:4-5)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 비밀이 깊이 숨겨져 있기에 보화를 찾듯이 찾아야 합니다. 열심히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우리는 확실하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소유자가 될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이 우리를 향해 약속하신 수없이 많은 복들이 나와 있습니다. 이것들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반드시 이루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민 23:19). “너희는 여호와의 책에서 찾아 읽어보라 이것들 가운데서 빠진 것이 하나도 없고 제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령하셨고 그의 영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사 34:16).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