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를 주님의 도구로 사용하소서
제43회 세계예수교장로회 총회, 총회장 최인근 목사 선출
기사입력  2019/05/23 [10:36]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 시애틀빌립보장로교회에서 세계예수교장로회 제43회 총회가 열리고 있다.     ©WKPC

   세계예수교장로회(World Korean Presbyterian Church, 이하 WKPC)는 지난 21일(화)-23(목) 3일 동안 ‘우리를 사용하소서’(이사야 6:1-8)라는 주제로 시애틀빌립보장로교회(담임 최인근 목사) 본당에서 WKPC 23개 노회 총대 29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총회를 개최했다.

▲ 시애틀 빌립보교회 글로리아찬양단이 찬양하고 있다.     ©  WKPC 제공

   부총회장 최인근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개회예배에서 김상태 목사(뉴욕남노회장)가 대표기도를, 정진식 장로(부총회장)가 성경봉독을, 시애틀빌립보장로교회 글로리아 찬양대가 특별찬양을 한 후 총회장 조의호 목사(뉴욕성화교회 담임)가 설교를, 총무 신상원 목사(빌립보교회 담임)가 총회 소식을 전한 후 박재웅 목사(미주서부, 유앤아이장로교회 담임)의 축도로 마쳤다.

▲ 성찬예식을 진행하고 있다.     © WKPC 제공

   이어 김기섭 목사(서가주, LA사랑의교회 담임)가 성찬예식을 집례 한 가운데 기도 김명식 목사(대서양), 성경봉독 고주모 목사(LA), 설교 김기섭 목사, 분병과 분잔, 축도 홍명철 목사(뉴욕, 뉴저지은혜장로교회 담임)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무처리는 회원호명, 개회선언 후 총회준비위원장 서보천 목사(둘로스교회 담임)가 환영사, 절차보고, 임원선거 공천부, 신구임원교체, 휘장 분배 시애틀빌립보교회 여선교회, 신임 총회장 최인근 목사는 취임인사를 통해 “제43회 WKPC총회에 참석한 모든 회원 여러분을 주의 이름으로 환영한다”며 “하나님은 이미 WKPC총회를 통하여 세계 여러 나라에 디아스포라 지경의 틀을 넓혀 놓으셨다. 복음이 예루살렘의 벽을 넘어 땅 끝까지 달려가듯이, 총회를 뛰어 넘어 열방을 향하여 힘껏 웅비하기를 간절히 소원한다. 글로벌 시대에 세계 복음화에 더욱 앞장서는 WKPC 총회로서 무궁한 발전과 부흥이 있게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신구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 WKPC 제공

   축사WKPC총회와 형제교단인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임원들과 GMS 이사장 김정훈 목사가 참석해 인사를 하고, 총회장 이승희 목사가 축사를 했다. 친선 사절단 인사, 광고 출석위원 지명, 회록채택 후 상비부 조직 보고와 사업보고를 한 뒤 본 총회산하 WMS 세계선교회 선교의 밤에 이승희 목사가 설교를, GMS 이사장 김정훈 목사가 선교특강을 했다. 총회 선교사 파송식에서는 스티븐 노 선교사와 그레이스 노 선교사를 과테말라로, 서병길 선교사와 서카라 선교사를 이스라엘로, 석창균 선교사와 석현명 선교사를 칠레로 파송한 후 노회 청원과 헌의안으로 두란노신학대학의 총회 인준신학교 허락청원서, 뉴저지노회 가입 청원서, 영어부 노회 신설을 청원했다. 현 총회 인준 신학교는 국제개혁대학교신학대학원, 버지니아 크리스천 대학교, 남부개혁신학대학원이 있다.

▲ 신임총회장 최인근 목사.     © 크리스천비전

   한편 신임총회장 최인근 목사는 불신가정에서 자랐지만 틴에이저 시절부터 예수님을 영접하고 스무 살에 전도사가 되어 41년이 넘도록 부산, 서울, 미국에서 오로지 주님의 종으로서 깊은 사명감을 가지고 헌신해 왔다. 고려신학대학과 총신대학 신학대학원에서 수학한 후 도미하여 California Theological Graduate School에서 조직신학을 전공하고 Faith Theological Seminary에서 기독교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최 총회장은 시애틀목사회와 시애틀기독교회연합회 회장직을 맡아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또한 최 총회장은 워싱턴신학대학 및 대학원 학장으로 후학들을 양성하며 교수로서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성령님을 깊이 가슴에 모시고 목회자로서의 영성과 보수신학과 신앙의 말씀을 중심으로 부흥회를 통한 지역교회 세우기에 열심을 다하고 있다. 시애틀빌립보장로교회를 개척하여 31년째 시무하므로 양 무리를 양육하고 보호하며 훈련하는데도 게으름 없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서는 『기도의 이론과 실체』,『삶이 아름다운 사람』,『삼겹줄의 사랑』등이 있다.

▲ 총대들이 기도하고 있다.     © WKPC


■새 임원 명단
△총회장: 최인근 목사(빌립보교회, 시애틀노회) △목사부총회장: 정우용 목사(예일교회, 워싱톤노회) △장로 부총회장: 정진식 장로(나성열린문교회, 가주노회) △서기: 나정기 목사(이레교회, 미주서부노회) △부서기: 한성수 목사(ELPIS COM CHURCH, 남가주노회) △회록서기: 서보천 목사(둘로스교회, 가주노회) △부회록 서기: 송영일 목사(휴스톤새생명교회, 중남부노회) △회계: 김춘경 장로(나성열린문교회, 가주노회) △부회계: 김원석 장로(필라서머나교회, 뉴욕노회)

     이정현 기자 153@christianvision.net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